MSS그룹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소비자 권익보호 방침을 마련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MSS그룹의 소비자 권익보호 방침은 소비자 권익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 강화, 공정 거래, 정보 전달, 개인정보 보호, 분쟁 해결 등의 내용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침은 모든 임직원이 숙지하여 업무에 적용해야 하며, 거래하는 협력사도 해당 방침 을 준수하도록 권고 받고 있습니다.
MSS그룹은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거해 소비자의 제품 교환 및 보상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MSS그룹은 소비자가 교환 및 보상 등을 통해 권익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패키지 내에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당사 홈페이지 내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소비자 권익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사는 소비자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PL 보험에 가입하여 제품 하자 발생 시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SS그룹은 고객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모나리자, 쌍용C&B 홈페이지에 소통 창구를 개설하였습니다. 소비자는 제품 소비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공정 이슈를 비롯해 품질 이슈 등 을 자유롭게 제기할 수 있으며, 모든 신고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소통 창구를 통해 소비자 불만 사항이 제기되면, MSS그룹은 내부적으로 구축된 고객 불만 프로세스에 따라 담당부서 팀장 및 본부장으로 구성된 조사위원이 원인 분석과 처리방안을 강구하게 됩니다. 제기된 불만 사항은 최대 14일 내에 처리되어 고객에게 처리 사항이 전달됩니다.